본문 바로가기

비건을 시작하려고 하는 당신에게

4. 비거니즘 다큐/영상 추천

[건강] What the Health - 몸을 죽이는 자본의 밥상

 

현대인은 아플 수밖에 없다? 천문학적 액수의 이해관계가 맞물린 의료, 제약, 식품 산업의 결탁과 부패와 관련해 보건 기구에서 절대로 말해주지 않는 비밀을 캐본다. (넷플릭스)

www.youtube.com/watch?v=NDj0aNdfRLQ

www.netflix.com/kr/title/80174177

 

몸을 죽이는 자본의 밥상 | Netflix

현대인은 아플 수밖에 없다? 천문학적 액수의 이해관계가 맞물린 의료, 제약, 식품 산업의 결탁과 부패와 관련해 보건 기구에서 절대로 말해주지 않는 비밀을 캐본다.

www.netflix.com

 

[건강] 더 게임 체인저스

 

인간의 신체 능력을 강화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식단은 무엇일까. 육식일까, 채식일까. 오랜 시간 논쟁의 중심이었던 주제. 그 답을 찾기 위해 UFC 선수가 직접 나섰다. 유명 과학자와 운동선수들이 직접 이야기하는 진실. 놀라지 마시라. (넷플릭스)

www.netflix.com/kr/title/81157840

 

더 게임 체인저스 | Netflix

인간의 신체 능력을 강화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식단은 무엇일까. 육식일까, 채식일까. 오랜 시간 논쟁의 중심이었던 주제. 그 답을 찾기 위해 UFC 선수가 직접 나섰다. 유명 과학자와 운동선수들

www.netflix.com

 

[환경] 카우스피라시

 

공장식 축산 경영이 지구의 천연 자원을 어떻게 훼손시키고 있는지, 왜 이 위기를 환경 단체들이 대체로 무시해왔는지 살펴본다. (넷플릭스)

www.netflix.com/kr/title/80033772

 

카우스피라시 | Netflix

공장식 축산 경영이 지구의 천연 자원을 어떻게 훼손시키고 있는지, 왜 이 위기를 환경 단체들이 대체로 무시해왔는지 살펴본다.

www.netflix.com

 

[환경] 씨스피라시

 

그가 사랑하는 바다가 죽어간다. 인간이 그 경이의 세계를 파괴한다. 그리하여 카메라를 들고 바다로 나간 감독. 그가 맞닥뜨린 것은 전 세계에 걸친 부패의 그물이었다. (넷플릭스)

www.netflix.com/kr/title/81014008

 

 

씨스피라시 | Netflix 공식 사이트

그가 사랑하는 바다가 죽어간다. 인간이 그 경이의 세계를 파괴한다. 그리하여 카메라를 들고 바다로 나간 감독. 그가 맞닥뜨린 것은 전 세계에 걸친 부패의 그물이었다.

www.netflix.com

 

[동물권]  도미니언

 

www.youtube.com/watch?v=zqGFl2HIMXU (19세 인증 필요)

www.dominionmovement.com/watch (19세 인증 필요X)

 

Watch Dominion (2018) - full documentary - Dominion Movement - Animal rights documentary DOMINION | We Will Rise Together

Dominion is a feature-length Australian documentary exploring the morality and validity of our dominion over the animal kingdom.

www.dominionmovement.com

 

[동물권] 지구생명체 Earthlings

 

인간과 인간외의 종들, 그리고 자연에 대한 다큐멘터리. 인간을 위한 여러 목적으로 다양하고도 잔인한 방법으로 희생당하는 인간외의 종들의 현실을 통해 '종차별주의(specism)'의 부당함을 고찰한다. 동물보호단체인 PETA의 대변인으로도 활동중인 호아킨 피닉스가 나레이션을 맡았다.

www.youtube.com/watch?v=XMW8Ibdaa0Q (19세 인증 필요)

 

[동물권] 게리 유로프스키 - 꼭 한번은 들어봐야 할 강연

www.youtube.com/watch?v=71C8DtgtdSY&t=3s

www.youtube.com/watch?v=kx3CpHVdT0c&t=1s

 

 

[동물권] 심리학자 멜라니 조이 박사가 말하는 우리가 몰랐던 육식의 이유 (18분)

www.youtube.com/watch?v=boUm_asEhQ4

 

[동물권] 5분만에 설명하는 우유의 진실

www.youtube.com/watch?v=UcN7SGGoCNI&feature=youtu.be (19세 인증 필요)

 

그외 추천

 

[동물권] 아이보리 게임: 상아 전쟁

www.netflix.com/kr/title/80117533

 

[환경] 산호초를 따라서

www.netflix.com/kr/title/80168188

 

(어디서 볼 수 있는지 모르겠는데)

[건강] 착한 식단을 찾아서

[환경] 아워플래닛

[환경] 플라스틱 오션

[환경] 빙하를 따라서

[환경] 신비의 바다

[동물권] 포크오버나이프

[동물권] Live and let live

[동물권] 블랙피쉬 (공연돌고래)

 

 

이중 내가 본 건 씨스피라시, 왓더헬스, 게리 유로프스키, 멜라니조이 정도이다. 최근에 본 씨스피라시, 정말 대충격이었고, 왓더헬스는 내가 뭘 보고 있는거지 싶었다. 게리 유로프스키는 내가 입이 트이는 데(?) 가장 도움이 되었던 영상이다. 게리 유로프스키의 엄청난 말빨. 게리 강연만 외워도 어지간한 논비건의 질문에는 답할 수 있겠다 싶은 (근데 대답하기 귀찮아서 게리 영상 보라고 추천해준다 걍) 게리 강연 중에는 동물이 죽는 장면도 2분 남짓되게 나와 피를 보기 힘든 날에 괜찮았던 거 같다. 더 게임 체인저스는 진짜 건강만 다뤄서 동물이 죽는 장면이 아예? 안 나온다고 한다. 도미니언은 마음의 여유가 있는 날, 각오하고 보려한다.

 

본 다큐가 있다면, 댓글로 감상평 남기고 가셔도 좋겠다...!

 

 

인스타 @bevegan21